본문으로 이동하기 메뉴로 이동하기 상단으로 이동하기 하단으로 이동하기

뉴스

가연의 뉴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코로나19, 내 연애생활을 이렇게 바꿨다?’

작성자
파이낸셜뉴스 등
작성일
2020.05.13
조회수
802



-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들의 연애라이프 변화’ 설문 진행
- 가연 “각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향후 코로나 안정 시 적극적 관심 예상”



코로나19의 여파는 우리 일상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습니다.

각자 생활방역에 신경 쓰는 것은 물론 무관중 스포츠 경기, 온라인 공연 중계가 활성화되는 등 언택트 문화(비대면)가 새롭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브루클린에서는 자가격리 중인 두 남녀가 옥상에서 원격 데이트를 하는 일화가 로맨틱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19로 미혼남녀들의 연애생활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1일까지 ‘코로나19는 내 연애생활을 이렇게 바꿨다?’라는 주제의 설문을 진행해 미혼남녀 175명(남 94명, 여 81명)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이들은 코로나 사태 속 연애 대응책으로 ‘집·실내 데이트 위주로 했다’(44.6%)에 가장 많은 응답을 했고, 이어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수칙을 지켜 만났다’(31.4%), ‘소개팅·데이트 등 만남을 미뤘다’(21.1%), ‘큰 장애물이 되지 않았다’(2.9%) 순으로 답변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 관계자는 “설문을 참고하면, ‘아예 일정을 미루고 있다’는 응답을 포함해 마스크를 챙겨 쓰거나 실내 데이트를 하는 등 미혼남녀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가연의 매칭매니저는 “한국의 코로나 대응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면서 상황이 진정된 후에 진행하겠다던 이들이 다시 만남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가입 문의도 증가하는 추세다. 만남 장소는 이전보다 사람이 덜 붐비는 곳으로 추천하거나 조율하고 있다”며 “조심스럽지만 향후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된다면 배우자를 만나고자 하는 미혼남녀의 더욱 적극적인 문의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의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연애생활은? (파이낸셜뉴스, 5/13)

결혼정보회사 가연, '코로나19가 바꾼 연애생활' 설문조사 공개 (머니투데이, 5/13)

결혼정보회사 가연, "코로나19로 미혼남녀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머니S, 5/13)

가연, ‘코로나19로 내 연애생활 이렇게 바뀌었다’ (뉴스웍스, 5/13)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44.6% 실내데이트 위주… 코로나가 바꾼 연애 (내외경제tv, 5/13)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업체 #결혼정보 #성혼책임제도 #초혼 #재혼 #맞선 #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순위 #표준약관 #가입비 #무료상담신청 #러브테스트 #결혼정보회사등급 #결혼정보회사추천 #재혼정보회사 #상류층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가입비 #결혼정보업체순위 #중매결혼 #대학생미팅 #결혼정보회사비용 #결혼정보회사후기 #결혼정보업체비용 #직장인미팅 #결혼상대자

이전글 결혼정보회사 가연, 2020 ‘국가브랜드대상’ 7년 연속 수상 영광
다음글 가연 ‘현 거주지에 대한 미혼남녀 의견’ 공개

가연 제휴 네트워크

가연은 공식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유수 기업, 전문직 단체 약 6만명의 임직원에게 결혼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연제휴 브랜드 어워드

안내자료 요청

안내자료 요청

가연 매니저는 심리, 가정복지, 통계 분야의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님께 최적의 성혼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상담 신청하신 분들 중 200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입력폼
이름 학력
출생년도 19  

거주지역

성별
연락처
결혼이력
이메일